top of page

타인명의 소액결제 현금화 가능한가요?


타인명의 소액결제 현금화 -1

타인명의 소액결제 현금화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소액결제 현금화 영업을 정식으로 운영하는 곳은 명의자가 다를 경우 소액결제를 진행해주지 않습니다. 허가 받지 않은 불법 영업소만 타인 명의를 진행해줍니다. 본인의 휴대폰이 아닌 타인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현금화를 요청하는 고객의 경우를 보면 대부분 불법 유심업자, 친구명의 휴대폰, 가족명의 휴대폰 등으로 결제를 요청합니다.


다른 사람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요청하는 사람들은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개인적인 사정으로 타인 명의의 휴대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정기적으로 성실히 요금을 잘 납부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사람

  2. 타인 명의의 휴대폰(제3자의 휴대폰) 또는 가족 명의의 휴대폰을 이용하여 비밀리에 결제를 시도하려는 사람.

그렇다면 왜 소액결제현금화 업체들은 타인명의 소액결제를 진행해주지 않는걸까요?




타인명의 소액결제 현금화 -2

타인명의 소액결제 현금화를 진행하지 않는 이유

타인명의 휴대폰으로 소액결제를 요청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불법 유심업자 및 제3자 사기입니다. 물론 개인적인 사정으로 본인이 직접 요금을 내면서, 가족 이름으로 휴대폰을 사용하지만, 소액결제를 요청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그러나 이런 경우는 드뭅니다. 업체가 소액결제, 정보이용료, 정책미납 현금화를 진행해주는 과정에서 피해야 할 가장 중요한 것은 타인명의 소액결제 현금화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제3자 사기와 같은 일에 엮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3자 사기꾼들은 타인명의 소액결제 현금화가 가능한 곳들을 찾아다니며 거래가 성공하면 그곳을 계속 이용합니다. 그래서 저희 크림상품권에서는 애초에 타인명의 소액결제는 거래가 절때 불가능하며, 본인명의 소액결제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또한 처리 완료 후 입금되는 금액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입금됩니다. 가족 명의로 된 계좌라도 본인 명의가 아니면 언제든지 입금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거래시 명의자 본인이 직접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조회수 927회
bottom of page